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년 이천시 장애인개선사업

이천일보

by 배철수 2013. 4. 18. 12:04

본문

 

크기변환_회장.JPG

 이천시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회장 권대관)는 이천시민과 청소년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장애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지난 13일 온천공원에서 장애인식개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이천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에는 엘리엘동산, 베데스다, 승가원자비복지타운, 향기로운집, 이천시장애인복지관, 효양동산, 수화통역센터, 장애인심부름센터, 브니엘, 한마음 일터에서 참여하여 각 시설별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담은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주요 장애체험으로는 휠체어 체험, 시각장애인 체험, 시지각 협응 체험, 눈가리고 한발로 서기, 안쓰는 팔로 물건 옮기기, 수직공예 직조기 체험, 휠체어 농구 게임, 플라잉 디스크 게임, 퍼즐 도미노 게임, 음소거 동영상 감상 표현, 시각장애인 분류 체험, 점자 핸드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장애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올바른 자아를 형성하여 장애인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기회 마련의 초석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정희 이천시장 부인, 이천신협 “두손모아” 봉사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효양고등학교 학생 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