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영개선 농장현장 컨설팅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4. 5. 21. 16:54

본문

 

[이천일보]

이천시에서는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육성을 위하여 강소농 경영개선 농장현장컨설팅을 지난 5월 20일 실시했다.

 

교육은 대월면 군량리 소재 칠성농원(대표 박재훈, 이순열)과 이천시단월동 단드레한과(대표 박원숙) 그리고 이천산수유(대표 이미순) 등 3곳의 농장에서 이루어졌다.

 

컨설팅은 가나안코칭컨설팅 김준호대표, 경기도농업기술원 이상필, 차병승 민간전문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천우수농특산물 쇼핑몰 이천장터 운영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칠성농원은 복숭아생과 판매에서 2차 가공품인 복숭아생즙과 복숭아말랑이 생산판매와 체험을 진행하고 있어 포장지와 선물셋트 개발, 체험진행 등에 대한 컨설팅이 있었다.

 

그리고 단드레한과(대표 김원숙)에서는 3대를 이어온 한과에 대한 스토리텔링기법과 명함, 전단지, 박스 등의 디자인 통일성에 대한 컨설팅이 실시됐다. 이천산수유에서는 명함과, 포장지 등에 대한 디자인 또한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홍보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의 우수농특산물 쇼핑몰인 이천장터 운영자 오백영 팀장은 “도매시장을 이용한 출하 시에는 작목 단일화 전문화와 품질향상이 중요하나 인터넷을 통한 직거래에서는 작목 다양화, 품목 다양화로 연중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