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경 살리는 착한 기업 찾습니다

경기도

by 배철수 2012. 11. 25. 23:15

본문

 

제13회 경기환경그린대상 신청 접수… 11.26~12.5

 

대기,수질,폐기물,환경신기술,녹색제품,환경산업수출 등 6개 분야

 

상장 및 트로피, 현판 교부, 행정지도 면제 등 인센티브 제공

 

[배석환]=경기도는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통해‘경기환경그린대상’ 기업을 신청 접수 받는다.올해 13회째를 맞는 경기환경그린대상은 환경보전과 도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우수 기업을 발굴하는 상으로 그동안 100여개 기업을 선정, 시상한 바 있다.

시상 분야는 대기, 수질, 폐기물, 환경신기술, 녹색제품, 환경산업수출 등 6개 분야이다. 녹색경기 구현과 도정발전을 위해 환경분야에 혁혁한 공로가 인정되는 기업을 선정하여 대상 1개 기업, 우수상 5개 기업 등 총 6개 기업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기업은 환경보전기금 융자지원, 신용보증 평가 시 가점부여 및 우대금리 적용, 해외 통상촉진단 파견, 2년간 행정 지도․점검 면제,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경기도는 이들 수상업체에 대해서 연말 경기도 환경인의 날 행사시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하고, 수상내역이 인쇄된 현판을 제작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기업소개서, 공적조서 등 소정의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해당 시․군 환경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도는 시군 추천을 받아 1차 서류 확인 등 적격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공적심사 등을 거쳐 오는 12월 19일 수상업체를 최종 확정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시군 환경부서 또는 도 환경정책과( 031-8008-4225)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환경그린대상은 친환경 경영으로 환경관리에 솔선수범하는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서 환경기업의 자긍심 고취와 녹색경영 참여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환경보전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