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55회 평생아카데미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3. 6. 12. 17:42

본문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오는 18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MC 및 작가로 변신한 전 KBS 아나운서 손미나씨를 초청해 ‘변화의 시작은 나로부터’라는 주제로 제155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손미나 강사는 1997년 KBS 간판 앵커로 활동하며 뉴스 투데이, 도전!골든 벨, 가족오락관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소위 잘 나가던 아나운서 출신이다. 하지만, 남들이 부러워하는 아나운서직을 과감히 접고 제2의 삶을 통해 작가로 변신했다.

 

 

손미나씨는 전반적인 인생 경험담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와, ‘변화하기 위해서는 똑같은 상태에서 벗어나라’, ‘매너리즘에 빠져서는 변화 할 수 없다.’라는 주제 등으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또 아나운서 경력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해박한 지식들을 능란한 화술로 풀어내 참석자들에게 많은 생활의 활력소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는 2013년 3월까지 TV 조선에서 ‘북(BOOK) 있(IT)수다’를 진행했으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렉쳐 콘서트 여행 힐링 콘서트도 공연하는 다재다능한 강사다.

 

 

민승례 평생학습팀장은 “이번 강의는 내 안에 잠재해 있는 또 다른 ‘나?를 만나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강의에 참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 평생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강연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