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배석환]=이천시(시장 조병돈)가 민원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한 진단을 실시한다. 시는 행정에 대한 민원인의 불편 및 요구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50일간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실시된다. 시청 1층 민원실을 찾는 방문 고객을 상대로 한 오프라인 설문과 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가 이루어진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실의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및 결과, 민원행정 시책 등 6개 항목의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 분석하고, 실질적으로 민원인이 요구하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민원 행정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시 민원부서는 2011년부터 2년 연속, 경기도 민원행정 업무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2010년과 2012년에는 경기도 지적업무평가 대상을 수상 등 선진 민원 행정을 선보이고 있다.
시 민원봉사과 박회자 과장은 “2013년 민원실 슬로건을 ‘빠르고 친절하게, 고객을 미소 짓게’로 정했다”면서,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보다 획기적으로 선진 민원행정 서비스를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이천시 민원행정 시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요망된다.
▷ 방문설문 : 이천시청 종합민원실 방문
▷ 인터넷설문 : 이천시청 홈페이지 접속 (http://www.iche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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