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축협이 창립53주년 기념식 및 비전 도약 2018! 비상 2022 경기 동남부 지역의 축산업 혁신 플랫폼, 비전 선포식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29일 생산성본부에서 열린 행사에 이천축협 김영철 조합장과 이천축협 박준근 상임이사와 직원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 및 혁신 플렛폼의 비전 아래 2022년 총 사업량 1조원을 당성을 목표로 결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천축협 이수찬 기획관리상무 사회로 행사가 시작됐으며 이 자리에서 “이천축협 비전 나무는오늘 이 자리에 함께 계신 231명의 염원을 자양분으로 삼아 「경기동남부 지역의 축산업 혁신 플랫폼, 이천축협」의 가치 아래 2022년 총 사업량 1조원이라는 비전 달성의 열매를 맺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 가지만 있던 앙상한 나무 한그루에 오늘 참석해 주신 임직원님의 마음을 모아 아름다운 열매를 맺은 나무 한그루를 완성했듯이 앞으로 이천축협 발전을 위해 조합원과 직원이 함께 협동하는 조합이 됐다.”며 감사의 인사로 시작됐다.
김영철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28일은 이천축협이 창립 53주년을 맞은 뜻깊은 날 이였고, 이 자리를 빌어 53주년 창립기념일을 축하하고, 2012년도부터 실행한 “비전 2017 중장기발전계획”을 통하여 이룩한 성과에 대해 말씀드리고, 새롭게 시작되는 “비전 2022”를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달성 각오를 다지면서 이천축협의 재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하기위해 여러분을 이 자리에 모시게 됐다. 며 2012년 이천축협은 『건강한 행복을 채워주는, ‘Green-Frontier’ 협동조합』이라는 슬로건 하에 “비전 2017 5개년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였고 우리 임직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지금까지 달려왔다.“고 말했다.
“그 결과 2011년도말 약 3,300억이였던 총 사업량은 2017년에는 약 6,500억원으로 2배에 가까운 사업물량 증대가 예상되며, 이는 비전 2017목표 6,200억 대비 105%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과를 이룩한 데에는 『도전, 신뢰, 소통』이라는 핵심가치를 갖고 우리 모두가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천축협 김영철 조합장은 행사에서 계장 백광현, 김의겸, 서덕균 등이 각각 표창장을 수여하고 축협을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이천축협 김영철 조합장의 인사말이다.
항상 조합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이천축협 임직원여러분 그리고 내부 조직장 여러분!!
금년 한해는 장기간 가뭄 이후 장기간 장마 등 이상기후와 연초 발생한 AI 등 가축질병으로 인하여 우리 농.축산인들에게 유독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으나, 벌써 추수철이 지나 올 한해도 이제 두달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어제 10월 28일은 이천축협이 창립 53주년을 맞은 뜻 깊은 날이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53주년 창립기념일을 축하하고, 2012년도부터 실행한 “비전 2017 중장기발전계획”을 통하여 이룩한 성과에 대해 말씀드리고, 새롭게 시작되는 “비전 2022”를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달성 각오를 다지면서 이천축협의 재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하기위해 여러분을 이 자리에 모시게 되었습니다.
2012년 이천축협은 『건강한 행복을 채워주는, ‘Green-Frontier’ 협동조합』이라는 슬로건 하에 “비전 2017 5개년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였고 우리 임직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2011년도말 약 3,300억이였던 총사업량은 2017년에는 약 6,500억원으로 2배에 가까운 사업물량 증대가 예상되며, 이는 비전 2017목표 6,200억 대비 105%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과를 이룩한 데에는 『도전, 신뢰, 소통』이라는 핵심가치를 갖고 우리 모두가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내부 조직장 여러분
최근 금융시장은 전자금융의 지속적 성장에 따른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특징으로 카카오뱅크와 K뱅크로 대표되는 인터넷 은행이 출범하고 있으며, 각 금융기관들은 장기화된 저금리기조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축산업은 매년 반복되는 가축질병과 축산폐수처리, 무허가 축사 문제 등으로 농가경영여건은 나날이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이천축협은 『경기 동남부 지역의 축산업 혁신 플랫폼, 이천축협』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설정하고 “비전 2022 중장기발전계획”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비전 2022 중장기발전계획”에서 이천축협은 축협 본연의 목적과 가치에 더욱 중점을 두고, 경기 동남부권의 리더축협이 되기 위하여 그 역할과 위상을 확보하려고 합니다.
슬로건에 있는 플랫폼이라는 단어는 사전적 의미로만 보자면 기차를 타고 내리는 정거장이라는 말이 생각나실 겁니다.
이천축협이 추구하고자 하는 플랫폼은 정거장과 같이 교통수단과 승객이 만날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하는 것처럼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환경 다시 말해 생산자인 조합원님과 그 생산물을 소비하는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할이 되겠다는 뜻입니다.
이를 위해 금융사업량 목표는 8,300억원으로 수립,경제사업량 목표는 가공·유통시설 투자확대를 통해 현재수준의 약 2배인 1,200억으로 수립하여 전체 사업량 약1조원을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금차 수립한 비전 2022는 축협 본연의 목적인 조합원의 생산물을 가공부터 유통, 소비까지 우리 축협에서 책임지고 소화해 내려고 하는 것이 중점입니다.
우리 조합원들께서 최선을 다해 생산하면, 우리 축협에서 전량 소화해 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는 이천축협이 추구하는 최종가치가 조합과 조합원이 함께 동반성장 하는 것에 최우선을 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이룩해야 할 목표입니다.
이천축협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내부 조직장 여러분!!
저는 우리 이천축협이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누구보다 먼저 꿈꾸고 먼저 행동하고 먼저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이천축협이 이룩할 비전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여기 계신 우리 임직원들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더 큰 추진력을 위해서는 여기 계신 대의원님과 각 지역별 조직장님들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조합원들의 도움 없이 현재의 이천축협은 없었습니다.
또한 이천축협의 비전도 조합원들의 도움과 협조가 없다면 달성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모든 조합원과 임직원은 이천축협의 주인의식을 갖고 도전해야 100% 달성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오늘 우리 이천축협 창립53주년기념일은 뜻 깊은 자리입니다.
우리 이천축협이 2022년 동남부 리더 축협이 되었을 때 오늘이 그 출발이 되는 날이 였다고 기억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이천축협을 지켜봐 주시길 바라며,비전 2022 달성을 위해 많은 응원과 도움을 한 번 더 부탁드립니다.
일교차가 큰 시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과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