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다운 도시상(賞) 수상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4. 9. 25. 00:04

본문

 

[이천일보]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22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최근 민간 말산업의 선도를 지향하는 사단법인 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가 주관한「팔마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아름다운 도시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이천시가 산업과 전원을 균형 있게 조합하면서 미래 산업의 하나인 말 산업을 견인하여 선진국형 사회구조를 준비하는 도시”라고 진단했다.

 

그동안 이천시는 전국 상위그룹의 축산경영 인프라를 FTA시대 농업, 농촌의 대체 소득원으로 말산업을 선정했고 이를 기존의 도자기, 쌀, 복숭아 축제 관광객과의 연계성을 꾸준히 모색해 왔다.

 

또한, 관내 성호호수 주변을 유소년 승마단지, 말 조련장, 국제승마학교 건립 등 말테마파크 조성을 목적으로 지난 5월 지구단위계획을 마치고 민간자본(SPC) 유치에 나섰으며, 내친김에 말 생산사육농가와 승마장 25개소 500두를 확보하여 제주특별자치도와 차별화한 말특구 지정 신청 준비를 하고 있다.

 

(사)한국말산업중앙회는 이날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현명관 마사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별도의 말산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말산업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개천절 때 서울 도심에서 말 퍼레이드 행사를 준비하며 "개마절(開馬節)"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천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래 유망 산업으로 꼽히는 말산업 도시가 되기 위한 기반을 다진 것으로 평가됐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