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수학급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성교육을!

이천교육지원청

by 배철수 2014. 5. 28. 20:02

본문

 

[이천일보]

이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성교육 실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은 2014년 5월 26일(월)부터 6월 27일(금)까지, 이천관내 중학교에 재학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을 위한 맞춤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사)탁틴내일의 김현숙 성교육 전문 강사가 각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특성에 맞추어 학교당 4회 교육으로 진행한다.

 

성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교실은 성의 다양함과 서로 다름에 대한 존중과 이해, 생명 탄생과 가족의 의미 이해, 청소년기 남·녀의 신체 변화에 대한 이해와 준비,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의 민감성 향상 등 주제로 진행된다.

 

체험교실을 진행하는 김현숙 강사는 ‘장애학생의 인권보호와 인권존중의 성교육을 위해 올바른 성지식과 성표현을 알려줄 수 있는 꾸준하고 다양한 교육과정이 필요하며, 이 과정은 부모님, 담당교사 등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늘 일상생활에서 함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특수교사는 ‘성교육 자료는 많지만 직접 아이들에게 교육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며 ‘일회성 교육이 아닌 전문 강사의 맞춤형 다회기 성교육인 만큼 보다 실제적이고 현장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상설 모니터단 현장 점검을 통한 맞춤형 지원 및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성교육 등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자의 인권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