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은평구 이천시 벤치마킹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3. 12. 12. 20:00

본문

 

 

[이천일보]=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9월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10월에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장려상을 획득한 이후 타 시군에서 이천시를 찾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12월 3일 성남시 주민자치위원회 80명이 이천시를 찾았고, 11일(수) 서울시 은평구 평생학습관에서도 주민자치 평생학습 우수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해 이천시를 방문했다.

 

서울시 은평구 평생학습관은 은평구청에서 명지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되고 있는 은평구 최고의 평생교육기관이다. 이들은 이천시의 주민자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방향에 대한 폭 넓은 정보를 얻고자 이천을 찾았다.

 

이천시 평생학습과에서는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접목하여 주민자치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점과 읍면동 평생교육사 활동 등 여러 제도정책 분야를 소개했다.

 

시는 방문객들을 상대로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접목하여 주민자치학습센터를 운영하는 점과 읍면동 평생교육사 전면배치(총 16명) 등 이천시의 차별화된 부문과 올해 경기도에서 대상을 수상한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및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제도정책 분야를 소개했다.

 

은평구 참석자 한명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주민자치 우수지역인 이천시를 선택했다.”며, “이천시의 주민자치우수사례가 매우 인상적이고 선진화 되어 있어 은평구와 이천시가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에서 활발한 교류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