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시,‘2012년 경기도 민원행정업무 평가’최우수상 수상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2. 12. 5. 19:18

본문

이천시,‘2012년 경기도 민원행정업무 평가’최우수상 수상

 

[이천일보]=이천시(조병돈 시장)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2012년 경기도 민원행정업무 평가’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도 민원행정 평가결과 이천시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평가는 민원인 편의시책 추진 등 시군간의 경쟁을 통한 자발적 개선노력을 유도하여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 아래 경기도에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천시의 이런 큰 성과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 건설’이라는 비전하에 소통하는 섬김 행정 실현을 목표로 ‘친 서민, 시민체감 친절서비스’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천시 민원봉사과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민원센터 운영,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민원안내도우미 배치로 민원편의 도모, 종합민원실 내 편안한 대기공간을 위한 북카페 설치, 민원24전용창구 및 민원인 인터넷 사용 공간 마련 등 민원편의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또 직원들의 친절서비스를 생활화하기 위하여 매일아침 종합민원실 전직원 대상 고객친절응대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으며,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하여 실무종합심의회를 1일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추천으로 스리랑카, 우간다, 아프카니스탄, 탄자니아,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 10개국의 지방행정연수단이 이천시의 선진민원행정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등 이천시의 민원행정을 대외적으로 크게 알려져 왔다.

 

전년도에 이은 이번 성과에 대해 민원봉사과 박회자 과장은 “전 직원이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를 이룬 것 같다”며, “앞으로 보다 나은 친절서비스로 이천시를 문하는 시민 모두에게 행복과 감동을 전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