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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고충상담실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3. 6. 18.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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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뉴스투데이]=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시청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읍면지역의 소외계층 시민들의 민원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찾아가는 고충상담실’을 7월 10일부터 운영한다고 오는 밝혔다.

 

 

‘찾아가는 고충상담실’은 7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장호원을 시작으로 읍면을 순회하며 그동안 시청 방문이 어려웠던 시민들의 고충을 읍면사무소에서 상담하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해 기획감사담당관실 고충조사팀과, 민원봉사과 복합민원팀 전문 상담팀을 구성하여 고충을 상담하게 된다. 상담은 주로 각종 행정기관 이용이 불편한 거동 불편자 및 장애인을 위한 복지상담, 도로.상하수도등과 같은 실생활 불편민원등을 비롯해 인허가 관련 현장 사전 상담 등을 위주로 현장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상담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일지를 작성하고 향후 예산등이 수반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확인을 거친후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지속적으로 해결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획감사담당관실 고충조사팀 이희종 팀장은 “그동안 홈페이지 전자민원, 시장에게 바란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민원인의 불편사항에 대한 민원처리를 실시해 왔다”면서, “집단 민원이나 장기 미해결 민원에 대해서는 ‘시민과 만남의 날 운영’을 통해 소통행정을 펼쳐 오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찾아가는 고충상담실’운영을 통해 시민의 불편한 사항이 보다 많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28건의 어려운 민원을 처리한바 있다.

 

 

읍 면

장호원

설 성

모 가

대 월

상담일자

7. 10(수)

7. 17(수)

7.24(수)

8.14(수)

8.23(금)

읍 면

부 발

신 둔

백 사

호 법

마 장

상담일자

8.28(수)

9.25(수)

10.16(수)

10.23(수)

10.3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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