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책임지도, 교육의 장’ 펼치다

이천교육지원청

by 배철수 2013. 4. 23. 16:03

본문

 

[배석환]=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은 23일 관내 초,중 교사 및 Wee클래스 상담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책임지도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연수를 개최하였다.
 
기초학력 보정을 위한 전문성 신장 및 정보공유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연수는 신둔초 류창기 교사의 꾸꾸(Ku-Cu) 사이트 및 정서행동 선별검사 활용을 통한 학습유형 진단, 맞춤형 지도방법, 동기향상프로그램, 학습코칭프로그램 안내 및 이천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책임지도 추진계획을 설명하였으며, 설봉중 김소희 상담교사의 학생들의 자기존중감 회복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대서초 황보일 교사는 “이번연수를 통해 기초학력 부진 요인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었고 이에 대처하는 교사로서의 책무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학생이 즐겁게 공부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교육청 관계자는“앞으로도 교육청차원의 자기존중감 회복을 위한 힐링캠프 운영과 학력향상을 위한 컨설팅 및 배움 중심수업 실천 나눔터 운영 등을 통해 더디지만 차근차근 행복한 수업으로 학력을 신장시키도록 지속적인 현장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