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미래의 에디슨을 꿈꾸는 과학 발명 축제 한마당

이천교육지원청

by 배철수 2013. 4. 17. 10:25

본문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미래의 에디슨을 꿈꾸는 과학 발명 축제 한마당

 

생활 속의 작은 아이디어로 미래 환경에 도전하다

 

 

 

[배석환]=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은 4월 16일(화) 설봉초등학교에서 초․ 중․ 고 학생들이 출품한 발명품 및 과학전람회 작품을 전시한 가운데『제 35회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 지역예선대회 및 제59회 경기도과학전람회 지역예선대회』를 가졌다.

 

이 날 대회는 미래의 에디슨을 꿈꾸며 생활과학Ⅰ(실내용품), 생활과학Ⅱ(실외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학습용품 부문에서 총 192편의 작품이 실력을 겨뤄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뿐 아니라 미래 지구 환경을 생각한 작품이 많이 출품돼 과학교육에 대한 학생과 지도교사의 열정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김재홍 심사위원장(대지고 교감)은?발명이란 인류 문명을 이끌어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교육적 측면에서 발명의 생활화는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며,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지름길이다.” 라고 말했다. 

 

김윤식 교육장은 물적 자원이 열악한 우리가 국제사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과학적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라 피력하면서 오늘 대회가 새로운 학교, 함께하는 이천교육을 실현하는 시금석이 되어 미래의 희망과학 한국을 건설하는데 초석이 되도록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