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방자치포럼, 2012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

유승우

by 배철수 2013. 2. 18. 14:17

본문

 

 

 

지방자치포럼, 2012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

 

 

 

[배석환]=새누리당 유승우 의원(경기 이천)이 공동대표로 있는 지방자치포럼이 2012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어 오늘 오전 11시, 국회 본청 의원식당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국회의원연구단체 심사에서는 7개 분야(재정․경제, 복지․노동․인권, 통일․외교․안보, 정치․행정, 환경․에너지, 교육․과학기술, 문화․관광)에 총 67개 연구단체들 중에 최우수 2개와 우수 12개 단체가 각각 선정되었다.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선정은 매년 각 분야별 외부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연구단체들이 제출한 정책연구보고서, 입법활동, 그리고 연구활동 등을 종합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정치․행정 분야에서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된 지방자치포럼은 19대 국회가 시작되면서 창립한 신생 연구단체임에도 불구하고 여야의원 44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을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포럼 내에 ▲ 지방선거 정당공천제 개선 소위 ▲ 지방행정체제 개편 소위 ▲ 지방정부 자주재정권 확보 소위 등을 만들어 각 소위별 적극적인 정책제안 및 법안을 추진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평이다.

 

 

지방자치포럼의 유승우 공동대표는 “이천 시장으로 3선의 경험이 연구단체 활동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내년엔 제 6회 지방선거가 있는 만큼, 올해 지방자치포럼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특히 박근혜 당선인께서 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와 지역균형발전 등을 강조한 바 있어, 지방자치포럼이 이런 생각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와 잘 반영해 지방의 풀뿌리 정치와 중앙정치를 연결하는 소통의 고리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