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4 준공을 기념하여 이천시민의 지원에 대한 감사 차원의 문화 행사 실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천시 ‘행복한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온누리상품권 6억 기부
▲ SK하이닉스 임직원들과 이천시민들이 함께 화합과 상생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천일보=민춘영 기자]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 www.skhynix.com)가 이천시와 함께 지난 27일(금) 이천아트홀에서 이천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SK하이닉스와 이천시가 함께 개최한 ‘행복나눔 한마당’은 SK하이닉스의 신축공장인 M14의 성공적 준공을 기념하여 오랜 기간 함께 응원해 주신 이천지역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행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 중인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비롯해 씨스타, 김범수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M14가 준공되기까지 규제개선과 공장증설허가 등을 위해 앞장서온 이천지역 시민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특별영상과 사진전을 통해 이천시와 SK하이닉스의 상생 히스토리를 공유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이천시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행복한 동행’ 기부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천시에 온누리상품권 6억원을 기부하여 지역상생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이날 SK하이닉스 박성욱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SK하이닉스 32년 역사 속에서 이천시와 시민 여러분들은 희로애락을 함께 해주셨고 덕분에 과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큰 고비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 며 “세계 최대의 반도체 공장인 M14를 준공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SK하이닉스가 올해 8월 준공된 M14 공장 증설을 통해 이천시에 납부한 세금은 올해에만 지방세 541억을 포함해 약 900억 원에 달해, 지역경제 발전과 각종 기반조성에 필요한 재정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그 밖에도, SK하이닉스는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을 비롯한, ‘행복플러스 영양도시락사업’, ‘Do Dream 장학사업’, ‘로보올림피아드’, ‘IT창의 과학탐험대’ 등 지역사회의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 [ 민춘영 기자 mcy8839@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