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일보]
이천시발전협의회(회장 이현호·이임회장 이덕배)는 지난 19일 이천세람은행 4층 회의실에서 이·취임식이 진행됐으며, 일상적인 기념식 대신 ‘송석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을 초청 특강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송석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 초청 특강은 이현호 취임회장과 이덕배 이임회장이 뜻을 같이해 형식적인 이·취임식을 생략하고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발전협의회’ 이름에 걸맞게 이천 발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현호 취임회장은 “기존의 형식적인 이·취임식 보다는 회원들의 교육을 같이한 특강을 준비 하게됐다”며 “이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특히 ‘이천발전협의회’ 위상 제고를 위해 회원 간의 유익한 정보 공유 및 화합과 소통을 중시하고, 상호 교류를 돈독히 하겠다”고 말했다.
강의를 맡은 ‘송석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은 이날 ‘국토 정책 발전방향’이라는 주제의 강의로 ▲국토교통부 업무를 시작으로 ▲국토교통 주요 정책과제 ▶경제활성화 지원 ▶서민·중산층 주거지원 강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 ▶국토의 미래 준비 등에 강의가 이어졌다.
또 ▲서울지방국토관리청 소개에서는 이천시를 비롯해 서울, 인천, 경기도의 업무를 맡고 있는 소개로 마무리 했다.
한편 ‘송석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은 이천 설성면 출생으로 송곡초, 경남중·고, 서울대, 미주리대 경제학 박사를 수여했으며, 행정고시 34회로 청와대 행정관, 국토교통부 대변인,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