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제2회산수유가을잔치’ 열어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3. 11. 13. 19:16

본문

 

 

 

 

[이천일보]=이천시는 백사면 경사리, 도립리, 송말리 일대의 산수유마을에서 11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제2회 백사산수유가을잔치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잔치는 산수유 열매따기, 산수유 효소 담그기, 산수유 배추김치 담그기, 산수유꽃 압화 체험, 산수유 스킨 만들기 등 체험행사는 물론, 산수유 오행시 짓기, 산수유차가 있는 시낭독회, 산수유 풍경 사진공모전, 색소폰연주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꾸몄다.

 

 

산수유 둘레길을 산책하며, 수령이 백년 이상 된 산수유나무 아래에서 친구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고, ‘산돌산방에서 별을 보는 숙박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지역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마을농산물직거래장터도 개설된다.

 

 

백사산수유권역 내 도립리에서 활동 중인 이춘희 시인은 지역 주민 스스로 기획한 이번 잔치는 산수유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문화행사로 알차게 준비했다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가득 배여 있고, 따스한 정과 수확의 참 기쁨이 스며있는 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연인의 친구 손을 잡고 산수유마을로의 감성 나들이는 큰 추억이 될 것이다며 산수유가을잔치의 취지를 밝혔다.

 

 

원적산 자락에 위치한 이천백사산수유마을에는 해마다 가을 햇살을 듬뿍 머금은 산수유 열매가 빨갛게 익어가는 모습이 장관이다.

 

 

체험예약문의 ; 이천산수유권역 사무장(010-4434-210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