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민방위분야 우수시(市) 선정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3. 10. 30. 18:12

본문

 

[이천일보]=이천시(시장 조병돈)2년 연속 민방위분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천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3년도 민방위분야 검열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북한의 핵보유와 잦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 실험 등으로 어느 때보다 한반도의 긴장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천시는 유사시 시민들이 즉시 대피할 수 있는 대피소 정비 등 민방위시설에 대해 체계적 관리를 해 오고 있다.

 

 

17천명의 지역 민방위대원에 대해 교육훈련을 강화하는 등 대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데도 타 자치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민방위대편성, 자원관리, 인력동원, 충무계획, 경보시설, 화생방장비, 비상급수시설, 비상연락망, 비상대비계획 등의 수준을 높여 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조병돈 시장은 유사시 시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시설의 구축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시민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민방위 교육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천 지역에는 7군단과 항공작전사령부 등 적지 않은 군부대가 주둔해 있다. 또 특수전사령부 이전도 계획돼 있다. 군사요충지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재향군인회, 안보단체, 군부대와 연계해 병영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