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년도 Wee프로젝트 담당자 연수

이천교육지원청

by 배철수 2013. 3. 30. 10:50

본문

 

 

2013년도 Wee프로젝트 담당자 연수

 

자존감향상 프로그램 지도자 교육“난 아주 특별해”

 

 

 

[배석환]=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 Wee센터는 3월 29일(금) 09:00부터 17:00까지 본청 3층 제 2회의실에서「2013년도 Wee프로젝트 담당자 연수」를 진행하였다.

 

Wee센터는 Wee프로젝트 담당자의 학교상담 활성화를 위한 상담역량 강화와 Wee클래스 및 학교상담실 운영 프로그램 연수로서 상담자의 전문성향상을 위해 마련하였다. 

 

Wee프로젝트 담당자 연수는 관내 초, 중, 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Wee센터 직원이 (총 26명) 참석 하였다.

연수 내용은 ‘자존감향상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 교육’이며, 「난 아주 특별해」프로그램 연수를 받아 학교현장에서 적용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하여 학교생활의 유능감 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Wee센터와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의 강사는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연구원 (2명)이며, 자기이해, 대인관계, 목적의식 이라는 단위별 영역에 따라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자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은 총 12차시의 세부 활동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경험하면서 그때그때 마다의 소감을 모둠별로 나누는 모습이 정겹고 보기 좋았다.

 

송남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위기학생, 고위험군 학생, 학교 부적응학생들이 심리적 안정을 갖고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이며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Wee프로젝트 담당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한다.” 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