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2013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배석환]=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지난 27일 2013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 교직원 등 약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충북 충주시 호반체육관에서 입소식과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주요행사로는 학교소개, 학교생활안내, 교원소개 등을 비롯해 학과별로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세미나 등으로 구성됐다. 또 대학생으로서 기본 소양과 생활 정보를 전달하고, 레크레이션을 통해 신입생들이 자발적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날 호반체육관 행사공연에서는 연극연기과 선배들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헬로비너스, 도끼, 프라이머리 등 인기 연예인 등도 출연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극동대학교 류기일 총장은 축사에서 “실패를 해도 괜찮고 실패도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계획을 세워 4년이란 세월을 알차게 보내 보람 있는 학창시절을 보내달라”면서 “학교에서 운영하는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성숙하게 발전해, 선배들처럼 보람 있는 4년의 대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극동대는 오는 3월 4일(월) 본교 교정에서 ‘201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