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시 중리동, 정월대보름맞이 척사대회 개최

이천시청

by 배철수 2013. 2. 27. 10:19

본문

 

이천시 중리동, 정월대보름맞이 척사대회 개최

통장단협의회 주최...12개 기관단체 등 200여명 참석 성황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랑의 불우이웃돕기 척사대회

 

 

[배석환]=이천시 중리동(동장 김성원)은 26일 주민센터 광장에서 정월대보름맞이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통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 남녀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향토방위협의회, 자원봉사단, 농촌지도자회, 농업경연인연합회, 생활개선회 등 12개 기관 단체 및 관내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이날 대회에는 조병돈 이천시장과 이광희 의장을 비롯한 지역출신 도의원,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즐거움을 함께 했다.

 

 

 

 

척사대회는 중리동의 발전과 주민화합을 기원하며 지역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덕담도 나누고 흥겹게 윷을 던지는 등 승패와 관계없이 어우러지며 대보름의 기분을 만끽했으며, 이웃간 소통과 주민 화합의 장이라는 취지로 푸짐한 상품과 경품을 나눠줬다.

 

 

대보름맞이 주민화합 척사대회로 모은 기금은 중리동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불우한 이웃을 위해 쓸 예정이다.

 

 

 

 

 

김성원 중리동장은 “오늘 행사 준비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기관단체 회원들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화합과 단결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또 어려운 이웃과 함게하는 대보름행사가 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중리동 기관단체회원 뿐만 아니라 주민 상호간에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윷놀이 실력을 맘껏 발휘해 모두가 신명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척사대회에서는 (사)한국경기소리보존회 양평군지부의 국악공연과 실버악단 섹스폰 공연이 펼쳐진 가운데 우승은 조태범 증일1통장이 차지했으며 우승상품으로 냉장고를 받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