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센터, 청소년 참여예산 교육 활성화를 위해 민주시민교육 연구회 ‘한올’과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없음

by 배철수 2025. 4. 4. 15:19

본문

사진/이천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승철 기자]=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센터(관장 성희경)와 민주시민교육 연구회‘한올’(대표 최선미)은 4월 3일 청소년의 사회참여 역량 강화를 위한 청소년 참여예산 교육 공동 운영을 목적으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이천시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참여예산 교육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참여예산 제도를 이해하고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민주시민교육 연구회‘한올’은 서희청소년센터에서 민주시민교육의 주체로서의 사명감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배출하여 지역 내 민주시민교육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설된‘민주시민교육 강사양성과정’수료자로 구성되어 있다.

서희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의 민주시민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청소년들의 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청소년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 외에도 신규 교육 콘텐츠 및 교구 개발, 청소년 정책 제안 실행 지원, 홍보 협력 등의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서희청소년센터 성희경 관장은“청소년이 실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경험은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며, “청소년이 단순한 수혜자가 아닌 주체로서 정책 제안과 예산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천시 지역 내 청소년 참여 확대와 민주시민 역량 강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