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생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잡자

이천교육지원청

by 배철수 2013. 2. 21. 17:12

본문

 

 

위생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잡자

 

학교급식담당자 위생‧안전 교육 실시

 

 

 

[이천일보]=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하열우)은 21일(목) 관내 초·중학교 급식실무 관계자(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원, 운전원 등)를 대상으로 이천송정중학교 시청각실에서 『2013년 학교급식 위생·안전교육』실시하였다.

 

식중독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관내 급식실무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하였다. 교육은?위생?,?안전?,?학부모?라는 3가지 테마로 실시되었다.

 

위생교육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법」이라는 주제로 동절기에도 발생위험이 높아 문제가 되고 있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의 예방법을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안전교육은 「학교급식 안전보건대책」이라는 주제로 실제 급식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급식관계자들 대부분이 학부모라서 일하는 엄마로서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사례가 많아 교양강좌로서「워킹맘, 우리아이 엄친아·엄친딸 만들기」라는 주제로 일과 자녀교육을 성공적으로 병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을 교육하였다.

이에 하열우 교육장은?작년 한해 식중독 없는 안전한 급식을 위 해 노력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위생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고 감사와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