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원구의회 후반기 의장에 손영준 의원, 부의장 김경태 의원 선출

카테고리 없음

by 배철수 2024. 6. 24. 10:54

본문

오는 7월부터 2년 동안 제9대 노원구의회 후반기 이끌 예정

(좌)손영준 의장 김경태 부의장 사진/ 노원구의회 제공

[이종윤 기자]=서울 노원구의회는 6월 21일 열린 제285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각각 선출했다.

의장으로는 손영준 의원(더불어민주당, 하계1동, 중계본동, 중계1동, 중계4동)이 재적의원 21명 중 21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부의장으로는 김경태 의원(국민의힘, 하계1동, 중계본동, 중계1동, 중계4동)이 19표를 얻어 선출됐다.

손영준 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소통과 공감을 통해 덧셈과 포용의 정치로 역동적이고 통합적인 의회를 만들어보겠다. 또한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확보하도록 더 노력하고 노원구민 50만 주민들의 의사를 대변하는 무겁고 엄중한 자리인 만큼 후반기 의장으로서 역할과 책임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의원은 “의원님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의정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고 협력과 조화를 이루는 데 노력하겠다. 또한 의장단과 함께 의원들이 보다 나은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노원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원구의회는 오는 7월경에 제286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뒤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