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다원학교, e-페스티벌 행사 실시를 통한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 및 건전한 여가 활동 체험
다양한 체험 공간 운영으로 모든 학생이 함께 즐기는 여가 활동
[이대권 기자]=-다원학교(학교장 전영숙)는 31일, 교내 스마트다원홀에서 2023학년도 다원학교 e-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였다.
e-페스티벌 행사는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 활동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이다. 장애학생이 가진 정보통신기술(IT) 기기 활용 능력 등을 향상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의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다원학교는 경기도교육청과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최신선진화 기기 사업으로 지원받은 스마트기기 및 상상체험교실 조성 사업으로 설치된 스마트기기로 대회를 실시하였다. 초등학교 과정의 학생들은 조준 타겟팅 경기, 중·고전공과 과정의 학생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 대회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더불어 모든 경기 과정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하여 각 가정의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하여 모든 학생들이 함께 즐기는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능력을 높이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다원학교 전영숙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본교 학생들이 경쟁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정보화 능력이 함양되었으리라 생각한다. 교육부와 도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은 최첨단 기자재를 통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대회를 운영할 수 있어 본인을 포함한 교사들과 학부모, 학생들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하여 더 많은 교육적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