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참여활성화를 위해 야간개장으로 주민호응 이끌어 내
이천YMCA(이사장 이교선)은 지난 7월18일(토) 저녁7시부터 9시까지 설봉공원 토야광장에서 재사용 나눔장터를 개최하였다.
재사용 나눔장터는 자원 재사용을 통한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운동으로 이천YMCA가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생활환경운동이다.
이번 장터는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이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 로컬푸드에서 지역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자리와 도자기 판매대를 설치하여 메르스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또한 그동안 폭염으로 7, 8월에는 개최하지 못하였던 나눔장터를 저녁 7시부터 개최하여 참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이천시의 여름 축제인 ‘별빛축제’와 함께 개최하여 벼룩시장에 참여한 많은 지역 주민들이 ‘별빛축제’로 발걸음을 유도하였으며, ‘별빛축제’에 참여한 시민들도 ‘달빛 벼룩시장’에 참여하여 서로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벼룩시장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은 야간에 벼룩시장이 개최되어 더운 여름날 가족과 함께 참여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가와 함께 시민들이 더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개최 횟수를 더 늘여줄 것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하반기 나눔장터는 9월, 10월 11월에 개최 할 예정이며, 판매 접수 및 문의는 이천YMCA 637-2079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