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희망가득! 열매가득! 장호원읍 주민자치 평생학습 축제

장호원읍

by 배철수 2013. 11. 6. 10:54

본문

장호원읍 주민 액 5백여 명 참석, 다양한 행사로 주민 행복한 시간

 

 

[이천일보=배석환 기자] 희망가득! 열매가득! 제2회 장호원읍 주민자치 평생학습축제가 지난 5일 장호원읍사무소 앞뜰에서 주민과 내, 외빈 약 5백여 명이 참석해 성대하게 치러졌다.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다이어트 댄스로 활기차게 시작됐으며, 식순에 의해 개회선언과 내빈소개 등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에 조병돈 이천시장, 김인영, 김용재, 정종철 시의원과 박의협 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조병돈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호원 읍사무소 주민과 관계자 등에 대해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를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았다고 말하며, 이렇게 많은 주민이 참여하는 것을 보면서 장호원은 참 살기 좋은 곳이구나 하고 생각했다며 장호원 주민이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좀 더 열심히 뛰어야겠다.” 고 말했다.

 

이날, 평생학습자치회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은 복숭아 발효액 시음회, 냅킨공예, 가죽공예, pop체험, 톨 페인팅 체험, 전래놀이 체험, 무한돌봄/수지침, 어르신들 건강관리, 청미사진전시, 먹거리관, 홍보영상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장호원 주민과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돋보였던 것은 가죽공예로 한땀 한땀 직접 손으로 직접 바느질을 한 가방과 실내화, 핸드폰지갑,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공연으로는 남,여 혼성으로 이루어진 색소폰연주, 얼쑤! 풍물과 장호원 유치원에서 핸드벨, 장미유치원에서 난타, 풍물, 진암리 지역주민이 만든 노래와 함께하는 색소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호원 평생학습축제가 열려 지역주민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