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천시 자원봉사센터, 재능봉사단 발대식 개최

배철수 2025. 2. 27. 15:48
사진/이천시청 제공

 

[주정임 기자]=이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27일 재능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며 2025년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발대식에는 총 60명의 단원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재능을 가진 봉사단이 뜻을 모아 나눔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호스피스, ▲정리수납, ▲페이스페인팅, ▲재봉틀, ▲손뜨개, ▲공연봉사단, ▲온기 발걸음 봉사단이 참석했다. 특히 25년 전 시작되어 가장 오랜 봉사 경험이 있는 호스피스 봉사단부터 올해 새롭게 구성된 재봉틀, 손뜨개 봉사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단원들이 함께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재능봉사단은 각 봉사단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나눔 활동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기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선 센터장은 “개인의 취미활동도 즐기며 봉사로 연결하는 활동이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전파되어 많은 시민이 함께하며 행복한 온기를 나누는 자원봉사 문화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연중 진행하며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와 지역 내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데 노력하고 있다.